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베트남서 ‘2018년 하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 세미나’ 개최

공유
0

신한은행, 베트남서 ‘2018년 하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 세미나’ 개최

신한은행은 14일 신한베트남은행과 공동으로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2018년 하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14일 신한베트남은행과 공동으로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2018년 하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베트남은행과 공동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11일부터 이틀간 ‘2018년 하반기 글로벌 및 베트남 경제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인상공연합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한인 기업가와 근로자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베트남 및 글로벌 경제 전망과 세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내용으로 2시간반 동안 진행됐다.
신한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 집단인 WM그룹 IPS본부 산하 투자자산전략부와 신한베트남은행은 2016년 9월부터 한인 기업가와 현지 고객 5000여명에게 베트남 경제 동향 자료를 매주 이메일로 제공하고 있다. 매년 2차례 베트남 현지에서 경제 전망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미국 등 현지법인이 진출해 있는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교민과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경제 및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세미나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