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영업점 현장경영 ‘시동’

공유
0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영업점 현장경영 ‘시동’

14일 경기도 의왕에 소재한 NH통합IT센터에 방문한 김광수 회장(가운데)이 현장경영간담회에서 임직원들에게 당부말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14일 경기도 의왕에 소재한 NH통합IT센터에 방문한 김광수 회장(가운데)이 현장경영간담회에서 임직원들에게 당부말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NH농협은행은 14일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NH통합IT센터(경기도 의왕시 소재) 방문을 시작으로 영업점 현장경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금융IT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보안침해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해킹기술의 지능화, 지속적으로 복잡해지는 시스템 환경 등과 같은 대내외 여건 속에서 그 동안 힘들게 쌓아온 ‘고객 신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당부했다.
또 김 회장은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가장 근간이 되는 분야로 제대로 된 데이터의 축적과 활용 없이 4차 산업혁명을 대응하는 것은 총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다”며 빅데이터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금융회사로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을 주문했다.

한편 김 회장의 이번 현장행보는 수도권부터 전남의 영업점까지 전국을 순회한다. 은행 지점뿐만 아니라 보험, 증권, 캐피탈 등 다양한 자회사 현장을 방문하여 직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