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무료 웹툰 서비스 ‘위비툰’ 출시

공유
0

우리은행, 무료 웹툰 서비스 ‘위비툰’ 출시

사진= 우리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우리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인기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는 ‘위비툰’을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

‘위비툰’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스낵컬쳐 트렌드를 반영한 웹툰 서비스로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위비툰’은 <생활의 참견>의 김양수 작가, <MZ>의 청설모 작가 등 유명 작가는 물론 팬 층이 두터운 중견작가와 신인작가의 웹툰 30편을 연재한다. 트렌디한 웹툰 <요조신사 마초숙녀>, <결혼은 싫어>, 일상을 소재로 한 <묘묘코코>, <오묘한가족>,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한 대서사시 <칼의 땅> 등 폭넓은 장르와 여행, 음악, 영화 등 취미생활 마니아층을 위한 작품 등 다른 곳에서 접하기 어려운콘텐츠까지 제공해 다양한 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의 휴대폰에서 먼저 제공하고, iOS 운영체계의 휴대폰은 6월 중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위비툰’ 오픈기념 이벤트로 <스퀘어>, <미스터해녀>, <청송>, <자동차카툰> 4개 작품을 7월 11일까지 전편 오픈한다. 위비톡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거나 더보기 메뉴의 ‘위비툰’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웹툰 서비스는 고객들의 모바일 사용 확대로 가장 주목 받는 컨텐츠”라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