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안전복지 인프라 부문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나서

공유
0

KB국민은행, 안전복지 인프라 부문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나서

(왼쪽)노용훈 신용보증기금 이사와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대표.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노용훈 신용보증기금 이사와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대표.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신용보증기금과 ‘안전·복지 인프라 부문 민간투자사업 공동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신사옥(더케이타워)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오보열 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대표, 우상현 국민은행 IB사업본부 본부장 및 노용훈 신용보증기금 이사, 김성헌 신용보증기금 인프라보증부장 등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안전복지 부문 민자사업 활성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신사업 선점을 위한 협력 및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자 체결됐다. 대상사업은 안전 및 복지 인프라 부문이다. 안전 인프라시설은 범죄, 자연재해, 안전사고 등에 사전 대비하기 위해 설치·개량되는 시설이고, 복지 인프라시설은 교육, 의료, 어린이집, 문화 및 주거 등 사회공공서비스 시설이 포함된다.

국민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그동안 다수의 민자사업 추진을 통해 구축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대상사업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 두 기관은 안전·복지 인프라 사업 추진 예정 지역 내 중소 건설업체에 대한 금융컨설팅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은행은 양 기관이 공동 추진한 사업에 대한 금융자문 및 주선업무를 담당한다. 앞으로 신성장 동력으로서 정부활성화 대상 사업에 대해 재무투자자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CIB고객그룹대표 오보열 전무는 “안전·복지 부문 사업은 생활인프라를 공급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으로 공공성이 특히 강조되는 분야”라며 “국민은행은 정부 정책 방향에 부응하는 신상품 개발 및 신용보증기금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안전·복지 부문 민자사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