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대웅제약 유한양행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대웅제약 유한양행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 비만제로 행복더하기 협약식

사진=종근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최근 대한비만연구의사회와 저소득층 고도비만환자 치료 지원사업인 ‘비만제로 행복더하기’ 협약식을 가졌다. 경제적인 이유로 비만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국내 비만 유병률 증가에 따른 사회적 비용 증가를 막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저소득층 고도비만 환자에게 비만치료용 위풍선인 엔드볼 무료 시술을 지원한다.

◇ 대웅제약, 연구조직 개편 단행

대웅제약은 신약개발 가속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연구조직 정비에 돌입해 6월초에 조직 개편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하나의 연구과제를 목표로 삼아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팀 조직을 익스트림 팀 체제로 전환하고, 기존 연구본부장 중심의 조직을 센터장 체제로 변경해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골자다.

◇ 유한양행, 창립기념식‧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유한양행은 15일 창립 92주년을 맞아 충북 오창공장에서 창립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정희 사장은 “지난 92년 동안, 숱한 고난과 치열한 경쟁속에서도 도전과 전진을 계속할 수 있었던 힘의 원천은 창업자의 위대한 정신적 유산과 선배님들께서 물려주신 성장기반, 1800여명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비전을 품고 미래를 준비해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의료재단, 서울대병원과 MOU

GC녹십자랩셀과 의료법인 GC녹십자의료재단은 최근 서울대학교병원과 임상연구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상연구 정보 및 자료 교환, 연구 지식과 경험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인적 교류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입장이다.

◇ 광동제약,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참가자 모집

광동제약은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온가족이 참여하는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제11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28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양평군 일대에서 열리며, 야외 캠핑을 비롯해 옥수수 등 농작물 수확체험, 누에고치 명주실 만들기, 먹거리 환경교육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네이처셀, 성체줄기세포 치료제 특허 출원

첨단바이오기업 네이처셀은 암의 재발 원인이 되는 암 줄기세포까지 죽일 수 있는 성체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해 특허 출원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네이처셀 대표인 라정찬 박사가 지난 3년간 연구해 온 엔젤스템셀 기술에 암세포 사멸 효과를 가지는 홍역백신바이러스를 컨트롤하는 기술을 통합하여 바이로스템(Virostem)을 개발한 것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