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의인상 추천받는다...연말까지 국민추천 수시 접수

공유
0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의인상 추천받는다...연말까지 국민추천 수시 접수

포스터제공=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포스터제공=한국도로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고속도로 안전을 위한 방안이 관련기관에서 적극 추진되고 있다.

18일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장학재단이 ‘고속도로 의인상(義人賞)’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제2서해안선 조암나들목 고의추돌 사고, 중부내륙선 칠원 톨게이트 인근 고의추돌 사고 등 남다른 희생정신으로 대형 교통사고를 막은 의인에 대한 국민적 호응에 부응하는 한편,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경각심 고취를 통한 전 국민 교통안전 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의인상 대상자 선정 방법은 추천제도로 시행된다. 대상자 추천은 도로공사 자체적으로 사실조사 후 추천하는 도로공사 추천과 일반 국민이 의인상 추천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국민 추천 두 가지 방법으로 이뤄진다.

국민추천은 누구나 가능하며 한국도로공사 또는 고속도로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추천서를 다운받아 블랙박스 영상 등 증빙자료와 함께 전자 또는 일반우편으로 12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광수 고속도로 장학재단 이사장(한국도로공사 부사장 겸임)은 “고속도로 의인상을 통해 의인들의 선행과 사고대처 사례가 공유‧확산돼 또 다른 의인이 나타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졌으면 한다”며 “고속도로가 사람이 먼저인 사람중심의 고속도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