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백숙 레시피…30분 초간단 백숙 비법은 찬밥과 찹쌀가루!

공유
18

'살림9단의 만물상' 백숙 레시피…30분 초간단 백숙 비법은 찬밥과 찹쌀가루!

지난 14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48회에서는 유현수 셰프가 출연, 여름 보양식으로 30분만에 진한 국물 맛을 내는 초간단 백숙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사진=TV조선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4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48회에서는 유현수 셰프가 출연, 여름 보양식으로 30분만에 진한 국물 맛을 내는 초간단 백숙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사진=TV조선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30분 만에 진한 육수를 즐길 수 있는 백숙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48회에서는 유현수 셰프가 출연, 여름 보양식으로 바싹불고기와 30분만에 진한 국물 맛을 내는 초간단 백숙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이날 유현수 셰프는 홍두깨를 사용해 닭을 두드려 연육 작용을 한 뒤 찬밥으로 만든 누룽지로 진한 육수를 냈다. 유 셰프는 "제대로 된 찹쌀 누룽지 느낌을 내주기 위해 찹쌀가루를 사용한다"며 찬밥과 찹쌀가루를 활용해 감탄을 자아냈다.

또 홍두깨로 생닭을 두드리면 연육 작용도 하지만 뼈에도 충격이 가서 육수 내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찹쌀 누룽지를 만들려면 찹쌀 불리는 데 2시간, 밥 짓는데 1시간이 걸려 찹쌀 누룽지를 만들 수가 없다. 찬밥을 이용하니까 너무 간단하다. 당장이라도 써먹을 수 있겠다"라고 감탄했다.

30분 초간단 '백숙' 만드는 법

-재료: 닭 1마리, 수삼 3뿌리, 대추 6~7알, 통마늘 5~6알, 생밤 10개, 부추 약간, 물

<백숙 만드는 법>
1. 먼저 깨끗하게 손질한 닭을 가슴살에 칼집을 낸 뒤 닭을 뒤집어서 홍두깨로 안마하듯이 3~5분 정도 살살 두드려 준다.

2. 손질한 생닭을 끓는 물에 넣는다. 여기에 수삼 3뿌리 대추 6~7알, 밤 10알, 생강 1조각, 통마늘 6알 정도를 넣고 15분간 끓인다.

3. 찬밥 1컵에 찹쌀가루 1큰술을 골고루 섞어준다.

4. 잘 섞은 찬밥을 센 불에서 4분간 바삭하게 구워 누룽지를 만든다.

5, 누룽지 위에 15분간 끓여놓은 백숙을 옮겨 담고 국물을 부어준 후 15분 동안 더 끓인다.

6. 백숙이 다 끓으면 부추를 넣어 마무리한다.

한편,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본방송이 전파를 탄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