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하지 폭염주의보 일본 오사카 지진 한반도 영향… 서울 부산 대구 제주 주말날씨 기상청 일기예보

공유
2

[오늘 날씨] 하지 폭염주의보 일본 오사카 지진 한반도 영향… 서울 부산 대구 제주 주말날씨 기상청 일기예보

[오늘 날씨] 하지 폭염주의보 일본 오사카 지진 한반도 영향… 서울 부산 대구 제주 주말날씨 기상청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오늘 날씨] 하지 폭염주의보 일본 오사카 지진 한반도 영향… 서울 부산 대구 제주 주말날씨 기상청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 오늘 날씨는 낮 기온이 31도 까지 올라가는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1일 새벽 발표한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면서
" 산둥 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이 예보에서 또 " 내일 22일 날씨와 모레 23일 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장마전선이 제주도 남쪽해상에 머물다가 25일경 차차 북상하여 제주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특히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다면서 경상도와 강원 내륙에는 폭염 관심지역으로 예상되는 곳이 있고, 내일부터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는 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폭염 관심지역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다.

한편 지진전문가들은 일본 오사카 지진의 후폭풍으로 한반도에도 지진이 닥칠 수 있다면서 주의를 환기했다. 토호쿠 지진의 경우 일본에서 지진이 일어난후 지각의 판이 어그러지면서 이후 한국 포항에도 지진이 엄습한 적이 있다.

기상청은 이어 아침까지 해무가 유입되면서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 당분간 서해안을 중심으로 해무가 유입되면서 밤 사이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는 것이다.
다음은 기상청 일기예보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과 내일(21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0일 밤까지)

- 북한 : 5~20mm

o 모레(22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한편, 장마전선은 당분간 제주도남쪽해상에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기온 전망 >

o 내일(21일)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모레(22일)부터 당분간은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o 한편, 경상도와 강원내륙에는 폭염 관심지역으로 예상되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11시 30분에 발표된 폭염 영향 정보를 참고하여,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밤부터 내일(21일) 아침 사이에 해무가 유입되면서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제주도해안과 남해안에는 내일(21일)까지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게 이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