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글· 페이스북 운명을 건 한판승부, 유튜브 20년 독점 아성에 인스타그램 IG-TV 론칭 … 광고 없는 동영상 시대?

공유
0

구글· 페이스북 운명을 건 한판승부, 유튜브 20년 독점 아성에 인스타그램 IG-TV 론칭 … 광고 없는 동영상 시대?

구글· 페이스북 운명을 건 한판승부, 유튜브 20년 독점 아성에 인스타그램 IG-TV 론칭이미지 확대보기
구글· 페이스북 운명을 건 한판승부, 유튜브 20년 독점 아성에 인스타그램 IG-TV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 김대호 소장 / 경제학 박사] 인터넷 동영상 유튜브 독점 깨질 수 있을까?

인스타그램이 구글에 도전장을 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시간 21일 IGTV 론칭했다.

IGTV란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유튜브와 유사한 콘텐츠 허브이다. 동영상 업로드 플랫 폼으로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IGTV는 아이폰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모두 쓸 수 있는 동영상 업로드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 TV 론칭한 케빈 시스트롬 CEO는 IGTV는 그동안 동영상 콘텐츠를 선점해온 유튜브와 스냅챗을 대체해 인터넷 동영상의 새시대를 열 것 이라고 말했다.

IGTV는 영어로 인스타그램 TV를 줄인 말이다. '인스타그램판 유튜브'인셈이다.

이 IGTV에서는 사용자가 지정된 앱을 통해 2분 넘게 장시간 녹화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
4K의 초고화질 세로 비디오 촬영과 콘텐츠 업로드도 가능 하다.

IGTV는 일단 광고 없이 시작한 다음 앞으로 사용자가 많아지면 유튜브처럼 광고를 붙일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은 2012년 페이스북이 인수했다.

결국 페이스북과 구글의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김대호 소장/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