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면세전 신세계百 CJ오쇼핑 外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면세전 신세계百 CJ오쇼핑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면세점,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 1억 뷰 돌파


롯데면세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가 글로벌 매체 합산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국 소후, 웨이보, 웨이신, 미야오파이 등의 매체에서는 누적 조회 수 7500만건을 넘겼다. 롯데면세점은 ‘퀸카메이커’ 론칭에 맞춰 미니 파우치와 퀸카메이커 스티커를 증정하고 ‘퀸카메이커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대만 야시장’ 개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본점에서 ‘대만 야시장’을 열고 인기 현지 음식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류형 닭날개 볶음밥, 지파이, 곱창 국수, 크림치즈 우롱티, 대왕오징어 튀김 등 인기 대만 먹거리의 오리지널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지 야시장의 조리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CJ오쇼핑, 워타파크 이용권 등 휴가 테마 상품 인기


CJ오쇼핑은 워터파크 이용권 등으로 구성된 휴가 테마 상품이 홈쇼핑 효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워터파크 이용권의 최근 2개년(2016년~2017년) 연평균 증가율은 약 29%에 달했다. CJ오쇼핑은 올해는 작년보다 21% 늘어난 315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CJ오쇼핑은 합리적인 가격이 인기를 끈 배경이라고 풀이했다.

◇쿠팡, 장마철 필수용품 모음전


쿠팡이 ‘장마철 필수용품 모음전’을 다음달 14일까지 연다. 우산, 제습기 등 총 250여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쿠폰할인관, 카테고리관,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쿠폰할인관에서 10만원, 7만원, 5만원 이상 구매하면 2만원, 1만원, 5000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GS25, 농축수산물 매출 금요일이 가장 높아


GS25는 최근 한 달 동안의 농수축산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금요일 매출이 가장 높았다고 21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확인한 결과 18시~19시(11.7%), 20시~21시(8.3%) 등 저녁 시간대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GS25는 1~2인 가구 고객들이 주말 먹거리를 사기 위해 금요일 퇴근 시간에 점포를 방문했다고 풀이했다.

◇신세계TV쇼핑, 제1회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공모전


신세계TV쇼핑은 ‘제1회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주제는 피코크, 노브랜드 등 신세계그룹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하는 1분 미만의 영상이다. 8월 5일까지 공모접수 사이트에 공모 접수 후, 8월 26일까지 신세계TV쇼핑 이메일(ssgtv@shinsegae.com)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