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항공 타봤니?]베트남항공·터키항공·캐세이패시픽항공

공유
0

[외국항공 타봤니?]베트남항공·터키항공·캐세이패시픽항공

사진=베트남항공, 터키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베트남항공, 터키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베트남항공, 2018 여행트렌드 반영한 프로모션 진행


베트남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이 ‘베트남항공과 함께 소확행을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8년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의미의 소확행(小確幸)이다. 베트남의 경우 저렴한 물가,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과 더불어 관광, 미식, 휴양, 레저 등 다양한 콘셉트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확행 여행의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베트남항공은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베트남 주요 도시의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를 통해 승객들은 △인천~하노이 29만8800원부터 △인천~호치민 30만6400원부터 △인천~다낭 29만3400원부터의 합리적인 항공권 가격으로 소확행을 찾아 여행할 수 있다. 여행 기간은 구매 기간과 동일하게 21일부터 올해 말까지다. 본 프로모션 항공권은 유류할증료 및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왕복 총액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성수기나 및 특정 날짜는 조기 매진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베트남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베트남항공 웹사이트 또는 가까운 여행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터키항공, 아프리카 모로니 신규 취항

터키항공이 지속적으로 아프리카와 유럽 등에 노선을 확대하고 있다. 터키항공은 이번 주부터 터키 이스탄불에서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의 섬나라 코모로의 수도 모로니로 신규 취항하는 한편, 본격적인 휴가철에 앞서 유럽인들의 인기 휴가지인 터키의 보드룸과 런던을 잇는 직항노선 역시 하계 시즌에 한해 주 2회 새롭게 운항한다고 밝혔다. 빅 코모로스(Big Comoros), 안주안(Anjuan) 및 모홀리(Moholi) 등 세 개의 큰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 코모로는 터키항공의 53번째 아프리카 취항지로, 유럽에서는 난초 및 치자 등 다양한 향초들이 많다는 것에서 유래해 ‘향기의 섬’으로 불리기도 한다. 코모로는 국내에서도 허니문 휴양지로 유명한 모리셔스와 세이셸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 노선은 세이셸을 거쳐 모로니로 들어가며 매주 세 차례 항공편을 운항하게 된다. 또한, 터키항공은 올해 하계휴가 시즌에 한해 영국인들이 가장 원하는 휴가지로 꼽히는 보드룸과 런던을 잇는 직항 노선을 도입했다. 보드룸-런던 노선은 하계 시즌에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운항된다.

◇캐세이패시픽항공, 홍콩·타이베이 비즈니스석 더블패스 요금 출시


캐세이패시픽항공이 홍콩, 타이베이 비즈니스석 더블패스 요금을 출시한다. 더블패스 요금은 한 명의 승객이 두 개의 비즈니스석 왕복 항공권을 한 번에 예약 시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요금제다. 21일부터 7월 24일까지 캐세이패시픽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한다. 더블패스에 해당하는 노선은 캐세이패시픽이 운항하는 인천-타이베이, 인천-홍콩 노선과 캐세이드래곤항공이 운항하는 부산-홍콩 이다. 한 명의 승객이 셋 중 두 개 노선의 왕복항공권을 예약하거나, 하나의 노선을 두 번 여행할 시 할인가가 적용된다. 출발 기간은 7월 1일~19일, 8월 17일~9월 20일, 9월 25일~28일, 10월 1일~5일, 10월 8일~12월 21일이다. 더블패스 요금은 인천-타이베이 43만5100원, 인천-홍콩 65만9100원, 부산-홍콩 65만4100원이다. 모두 1회 왕복 요금으로, 더블패스로 2개의 항공권 구매 시 적용되는 가격이다. 예를 들어 더블패스 요금으로 인천-타이베이를 두 번 왕복하는 항공권을 구매하면 총 87만200원, 인천-홍콩을 두 번 왕복하는 항공권은 총 131만8200원이다. 인천에서 홍콩 및 타이베이로 각각 출발하는 왕복항공권을 더블패스로 예약할 시에는 총 109만 4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1인 가격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더블패스 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항공권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