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中 북경시교육위원회 대표단, 세종교육 혁신사례 벤치마킹

공유
0

中 북경시교육위원회 대표단, 세종교육 혁신사례 벤치마킹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 대표단은 20일부터 21일까지 아름중, 소담초 등 혁신학교 2곳을 방문해 세종교육의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 대표단은 20일부터 21일까지 아름중, 소담초 등 혁신학교 2곳을 방문해 세종교육의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 대표단은 20일부터 21일까지 아름중, 소담초 등 혁신학교 2곳을 방문해 세종교육의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했다.

북경시교육위원회는 날로 심화되는 북경시 학생의 학업 부담 완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세종시교육청 방문을 결정하게 됐다.
북경시교육위원회 대표단은 20일 아름중학교를 방문하여 자유학기제에 대해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자유학기제 수업을 참관하여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21일 오전에는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양 기관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초등의 과정중심평가 ▲자유학기제 ▲마을교육공동체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등에 대해 탐구했으며 오후에 소담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시설을 탐방하고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양 기관의 상호 교차방문으로 교육정책 사례를 공유하여 세종시와 북경시의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방문이 세종교육 정책을 중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향후 세종시교육청과 중국의 교류 ․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