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vs 세네갈, '어록제조기' 안정환 입담 통했다…MBC 시청률↑

공유
0

일본 vs 세네갈, '어록제조기' 안정환 입담 통했다…MBC 시청률↑

안정환 해설위원이 참여한 일본 vs 세네갈 중계에서 MBC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사진=MBC
안정환 해설위원이 참여한 일본 vs 세네갈 중계에서 MBC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사진=M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전 축구선수 안정환이 나선 MBC 중계진의 경기 예측 능력과 현장감, 유머 등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4일 저녁 방송된 러시아월드컵 H조 예선 일본 대 세네갈의 경기에서 MBC는 전국 기준 3.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SBS 3.0%, KBS 2.3%와 비교해서 앞선 수치이다. MBC는 같은 조사의 수도권 기준 시청률에서도 4.2%를 기록, SBS의 3.6%와 KBS의 2.4%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안정환 해설위원은 세네갈과 일본의 경기가 시작되기 무섭게 "압도적인 피지컬에 스피드까지 갖춘 세네갈 선수들을 일본 특유의 패싱으로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세네갈의 스피드를 막지 못하면 오늘 힘들어요"라고 재차 강조했다.

세네갈의 첫 골이 일본 선수 몸에 맞은 뒤, '마네'의 무릎을 맞고 들어가자 안 위원은 "따당하고 들어가죠? 되는 팀들은 저렇게 쉽게 들어가요. 월드컵에서 이런 골은 신이 주신 골이 아닌가 합니다"라며 부러움을 표했다.

이 대목에서 전날 있었던 우리 팀을 향한 아쉬움도 나타냈다. "제가 슈팅을 자꾸 많이 하라고 하는데 할 수 있으면 해야 한다는거죠. 어제 손흥민의 슈팅도 수비수가 있지만 했거든요"라며 적극적인 경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일본 하세베 선수가 가격을 당해 코피를 흘리자, 안 위원은 "프랑스 리그에서 활동할 때 아프리카 선수들에게 부딪혀 코피를 흘린 적이 있다"고 경험담을 전했다.

MBC 중계에서만 볼 수 있는 '빵 터지는' 대화는 덤이었다. 세네갈이 프리킥 준비를 할 때 입을 가리며 대화하자, 서형욱 위원은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고, 김정근 캐스터는 "말해도 모를 듯한데요"라며 의문을 표했다. 이때 안 위원이 "제 말이요"라고 멘트를 치자 중계진이 다함께 웃었다.

경기가 2:2 무승부로 끝나자 서 위원은 "일본이 속한 조의 모든 팀은 16강에 가까이 가게 됐고 우리팀은 좀 멀어진 상태"라고 말했고 안 위원은 "(가능성은) 낮죠. 낮은데 제로는 아닙니다"라고 말하며 희망의 여지를 남겼다.

한편 MBC 디지털 해설위원을 맡은 인기 축구 BJ 감스트 역시 약 12만 명의 시청자와 경기를 함께했다. 경기 전부터 세네갈의 승리를 기원했던 감스트는 일본이 보여준 기대 이상의 실력에 감탄을 표하며 부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감스트는 전반 33분 일본의 동점골이 터지자 "개인적으로는 세네갈이 이겼으면 좋겠지만 일본이 잘 하고 있다. 인정할 건인정하겠다. 감독이 부임한지 2개월 밖에 안됐는데 팀을 재정비하고 준비를 잘해왔다. 한편으로 부럽다"고 털어놨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