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문] YG, 지드래곤 특혜입원 논란 '부인'…"디스패치 보도 매우 악의적"

공유
0

[전문] YG, 지드래곤 특혜입원 논란 '부인'…"디스패치 보도 매우 악의적"

빅뱅 지드래곤 소속사가 군병원 특혜입원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사진=인스타그램
빅뱅 지드래곤 소속사가 군병원 특혜입원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사진=인스타그램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빅뱅 지드래곤이 군 병원 특혜입원 논란에 휘말린것과 관련, 소속사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입장문을 내고 "가족들에게 확인해본 결과, 보도는 매우 악의적이고 사실이 아니"라며 "특혜는 전혀 없고 '대령실'은 병원에 존재하지도 않으며 정상적인 절차와 기준에 따라 입원했다"고 밝혔다.
YG는 "지드래곤이 머문 병실은 특실이 아닌 작은 일반병사 1인실"이라며 "면회 방문객들이 많은 병원의 특성상 주변의 소란과 혼란을 막기 위한 적절한 조치였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매니저로 보이는 사람이 면회시간 이후에도 드나들었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면회는 대부분 가족 친지들 위주였고 소속사 관계자는 없었다"고 반박했다.

지드래곤의 발목 상태에 대해서는 "입대 전부터 어깨 탈골과 월드투어 당시 발목이 자주 접질리며 고통을 호소했는데, 군 훈련 도중 상태가 더욱 악화됐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군병원에서 보다 큰 대학 병원을 추천하여 뼛조각 제거와 인대 재건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히며 "지드래곤은 군에서 정해진 병가 기간을 엄수하고, 개인 휴가까지 모두 반납하며 재활 치료중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하 지드래곤 특혜입원 논란에 대한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드래곤의 군병원 특혜 논란을 다룬 한 언론사 보도에 대한 공식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지드래곤은 현재 군인 신분이기에 사실 확인을 하는 데, 다소 시간이 결린 점 양해 바랍니다.

지드래곤은 최근 발목 수술 후 군 병원에서 재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 들었습니다. 면회는 대부분 가족 친지들 위주였고 소속사 관계자는 없었습니다.

가족들에게 확인해본 결과, 보도는 매우 악의적이고 사실이 아니라고 전합니다. 더욱이 특혜는 전혀 없고 대령실은 병원에 존재하지도 않으며 정상적인 절차와 기준에 따라 입원했다고 합니다.

지드래곤은 입대 전부터 어깨 탈골과 월드투어 당시 발목이 자주 접질리며 고통을 호소했는데, 군 훈련 도중 상태가 더욱 악화됐습니다.

진단 결과 뼛조각들이 돌아다니며 인대와 근육을 파손해 염증을 유발시키는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수술로 뼈조각들을 제거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이었고, 군병원에서 보다 큰 대학 병원을 추천하여 뼛조각 제거와 인대 재건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무릎과 발목 수술이 그렇듯 수술과 함께 재활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매우 중요한 치료 과정이기에 수술 후 군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드래곤이 머문 병실은 특실이 아닌 작은 일반병사 1인실이었으며, 이는 면회 방문객들이 많은 병원의 특상상 주변의 소란과 혼란을 막기 위한 적절한 조취였을뿐 특정 언론사가 말하는 특혜 의혹은 사실 무근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지드래곤은 군에서 정해진 병가 기간을 엄수하고, 개인 휴가까지 모두 반납하며 재활 치료중인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