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전라북도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우리은행, 전라북도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3일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사진 왼쪽 세번째)이 최정호 전라북도 정무부지사(왼쪽 네번째), 김용무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왼쪽 두번째), 홍용웅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3일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사진 왼쪽 세번째)이 최정호 전라북도 정무부지사(왼쪽 네번째), 김용무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왼쪽 두번째), 홍용웅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고용 및 산업위기 지역의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전북도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재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부행장, 최정호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김용무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홍용웅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전북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출연하고, 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150억원의 대출 보증서를 발급한다. 특별운전자금 대출의 보증료는 연 1.0%로 고정되고, 대출금액은최대 7000만원이며, 최대 5년 동안 지원된다. 또한, 전라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재단의 기준에 따라 우리은행이 추천한 고용 및 산업위기 지역의 소상공인, 창업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등이고, 7월 4일부터 재단과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보증서 발급 및 특별운전자금대출 관련 상담과 대출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전북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 대출 이용고객은 우리은행 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용통장을 제공하여 금융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경기 침체, 고용 및 산업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며 “‘더큰금융’의 실천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