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여대 양궁부 곽진영, 세계신기록 타이 ‘금메달’

공유
0

광주여대 양궁부 곽진영, 세계신기록 타이 ‘금메달’

경북 예천 진호국제양궁경기장서 열린 회장기 대학실업 양궁대회 60M 경기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양궁부(감독 김성은) 곽진영 선수가 세계신기록 타이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여자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양궁부(감독 김성은) 곽진영 선수가 세계신기록 타이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여자대학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양궁부(감독 김성은) 곽진영 선수가 세계신기록 타이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6일 광주여대에 따르면 경북 예천 진호국제양궁경기장에서 지난 4일부터 개최중인 회장기 대학실업 양궁대회 60M 경기에서 353점을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6발 6엔드 경기로 36발 360점 만점 중 29개의 화살을 10점에 7발은 9점에 적중 시키며 지난 2009년 윤옥희(예천군청) 선수가 세웠던 353점 세계신기록과 타이를 기록했다.

광주여자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4학년에 재학중인 곽진영은 지난달 대통령기 전국남여 양궁대회에서 개인전 준우승과 단체전 우승을 차지, 에이스 최미선 선수와 함께 광주여대 양궁단이 최고의 팀으로 거듭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곽진영 선수는 “연습중에도 쏴보지 못했던 기록을 경기 중에 이뤘다는 것이 너무나 놀랍고 기쁘다”며 “김성은 감독의 지도에 따라 연습했었고, 그 믿음으로 경기보다는 자세에 집중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여자대학교 선수단은 오는 9일까지 예정된 50·30M 경기와 개인전, 단체전에 출전해 추가 메달 획득을 위해 도전한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