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행복청, 세종시 보람동 창의진로교육원 설계공모 당선작 ‘Dream Synapse’ 선정

공유
2

행복청, 세종시 보람동 창의진로교육원 설계공모 당선작 ‘Dream Synapse’ 선정

창의진로교육원 조감도 이미지 확대보기
창의진로교육원 조감도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 보람동에 들어설 창의진로교육원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세종시 보람동 창의진로교육원 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해마건축사사무소의 ‘Dream Synapse’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설계공모에서 당선작인 ‘Dream Synapse’는 입체적 공간감과 역동성을 갖춘 조형적 건축미가 우수하고 다양한 체험교육을 위한 공간구성이 양호하며 공간구성의 가변성과 안전성 및 수평적 이동의 편의성도 잘 구현됐다고 평가됐다.

창의진로교육원 동선계획 이미지 확대보기
창의진로교육원 동선계획

창의진로교육원은 청소년들의 진로상담․탐색․체험․교육서비스를 위해 국내 3번째로 도입되는 교육시설로서, 총사업비 429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2천㎡ 규모로 건립된다.

이번 당선작을 토대로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2020년 착공하여 오는 2022년 상반기에 준공 및 개원될 예정이다.

이상철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청소년을 위한 창의진로 프로그램을 기능적·공간적으로 잘 해석하여 구현한 것이 돋보인다”며 “향후 설계과정에서 더욱 발전시켜 미래 세대에 보다 알차고 다양한 체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