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인천석화, 기본급 1% 기부로 협력사·소외계층 지원

공유
0

SK인천석화, 기본급 1% 기부로 협력사·소외계층 지원

12일, SK인천석유화학에서 진행된 ‘지역사회 및 협력사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협약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12일, SK인천석유화학에서 진행된 ‘지역사회 및 협력사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협약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인천석유화학이 임직원의 기본급을 1%씩 모아 마련한 모금액을 협력사와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12일 SK인천석유화학 본관 1층 비전홀(Vision Hall)에서 협력사 구성원 및 지역 소외계층에게 모금액을 전달하는 ‘1% 행복 나눔 협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이콘과 아스타IBS, 국제산공 등 협력사 대표와 직원,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정형우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 행복 나눔 기금은 구성원들이 매달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 역시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다. 조성된 기금은 협력사 직원들의 복지와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된다.

올해는 SK인천석유화학 전체 구성원의 98%(601명)가 기금 마련에 동참해 작년보다 두 배 늘어난 총 5억2000만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회사가 출연한 기금은 16개 협력사 구성원 309명의 복지지원 및 안전 인시 포상금으로 활용된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일 무재해 달성 기간에 따른 협력사 포상금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모금액은 소아암 난치병 치료와 취약계층 사랑의 집 수리 등 구성원들이 직접 선택한 지역사회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된다.

최남규 SK인천석유화학 대표이사는 “SK인천석유화학은 이미 지난해 협력사와의 임금 공유를 통한 아름다운 상생으로 크게 성장했다”며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 환경을 지키고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