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 날씨] 전국 '비소식 無' 폭염 기승…곳곳 열대야

공유
0

[주말 날씨] 전국 '비소식 無' 폭염 기승…곳곳 열대야

케이웨더 "토요일 서울 33℃·대구 36℃···한낮 야외활동 자제해야"

이번 주말 날씨. 사진=케이웨더
이번 주말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이번 주말(7월14일~16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30℃이상 오르며 폭염특보가 확대될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 우리나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며 "일요일도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30℃를 웃돌며 무덥겠다"고 예보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주말 내내 대체로 맑겠고, 토요일 낮 기온은 서울 33℃, 춘천 34℃까지 오르겠다. 일요일은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25℃로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한낮에 서울과 대전이 33℃로 폭염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겠다.

남부지방도 토요일 구름만 조금 지나는 가운데 대구의 기온이 36℃까지 오르며 매우 덥겠다. 일요일도 맑은 가운데 광주와 대구의 낮 기온은 35℃로 예상된다.

동해안지방도 대체로 맑겠고 평년기온을 6~7℃ 가량 크게 웃돌며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토요일 강릉은 35℃, 속초가 34℃까지 오르겠다. 일요일도 강릉이 35℃, 속초가 33℃로 전날과 마찬가지로 무덥겠다.

케이웨더 측은 "이번 주는 주말 내내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겠다"며 "낮 동안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고,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고 당부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