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역협회, GS홈쇼핑과 대기업-스타트업 협력기회 마련

공유
0

무역협회, GS홈쇼핑과 대기업-스타트업 협력기회 마련

- ‘GSG Petstival’ 개최…반려동물산업 스타트업 제안 및 협력 성공사례 발표

무역협회가 지난 13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GS홈쇼핑과 공동으로 개최한 'GWG PETstival' 행사에서 무역협회 한진현 부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무역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무역협회가 지난 13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GS홈쇼핑과 공동으로 개최한 'GWG PETstival' 행사에서 무역협회 한진현 부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무역협회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무역협회(무역협회)는 지난 13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GS홈쇼핑과 공동으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을 위한 ‘GWG(Grow With GS) PETstival’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려동물산업을 주제로 GS홈쇼핑이 투자한 스타트업 펫프렌즈, 도그메이트, 펫픽의 성공사례가 소개됐다.
또한, 무역협회와 GS홈쇼핑이 공동 발굴한 펫츠고트래블, 돌로박스, 고미랩스, 퍼피팝, 핏펫 등 5개 유망 스타트업이 GS홈쇼핑과의 협력방안을 제안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무역협회 한진현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 협력으로 대기업은 혁신동력을 창출하고 스타트업은 아이디어 발현과 성장 기회를 갖는 윈윈(Win-Win) 모델을 만들 수 있다”면서 “무역협회는 국내 유수 대기업과 협력해 유망 스타트업과 만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GS그룹, 스타트업 및 투자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