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올레드 TV, 글로벌 시장서 호평

공유
0

LG 올레드 TV, 글로벌 시장서 호평

고객이 LG 올레드 TV 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콘텐츠를 검색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고객이 LG 올레드 TV 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콘텐츠를 검색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TV’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올레드 TV(55C8PUA)에 대해 올해의 최고 TV로 평가하며 10점 만점을 부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매체는 LG 올레드 TV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TV 평가 1위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IT 전문매체 디지털 트렌드는 LG 올레드 TV(65E8PUA)에 대해 10점 만점 기준 9점을 부여했다. 특히 음성인식 기능에 대해서 “현재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유일한 기술일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 기술의 미래를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기반으로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맞춤 검색부터 TV 제어, 영상·사운드 모드 조정까지 가능하다.

LG 올레드 TV는 네덜란드의 콘수멘텐기즈가 선정한 55인치와 65인치 TV 평가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의 TV 평가에서는 1위부터 4위를 휩쓸었다.

프랑스 크 슈아지르, 스페인 오씨유, 스웨덴 라드 앤론, 이탈리아 알트로콘슈모 등 유럽 주요 소비자잡지들도 자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TV를 1위로 꼽았다.

유럽 매체들은 LG 올레드 TV에 대해 탁월한 화질은 물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돌비 애트모스는 화면상의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소리가 사용자의 앞이나 뒤, 위에서 들리는 것처럼 만들어 주는 입체음향 시스템이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 9’을 적용해 더욱 완벽한 화질을 구현하는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시장 우위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