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유통사업부문 쿠팡 옥션 外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유통사업부문 쿠팡 옥션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 유통사업부문, 석촌호수에 '카우스 홀리데이' 전시


롯데 유통사업부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 유통사업부문 제공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송파구, 롯데물산, 큐레이터(AllRightsReserved)와 함께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잠실 석촌호수에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KAWS:HOLIDAY KOREA)’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카우스는 자신만의 캐릭터로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모든 것을 잊고 세상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한다.

◇쿠팡, ‘쿠데이즈’ 성료


쿠팡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 ‘쿠데이즈’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수천개의 인기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쿠데이즈’ 이벤트를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했다. 첫날 특가로 선보인 다이슨 슈퍼소닉, 삼성전자 갤럭시 기어S3 프론티어는 행사 시작 2시간여 만에 매진됐다.

◇옥션, ‘뻥튀기 찾는 2030, 머핀에 빠진 5060’


옥션은 올해 상반기 세대별 간식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2030세대의 전통 간식 구매량과 5060 세대의 디저트 구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2030세대는 떡이나 전통 과자를 많이 찾았다. 뻥튀기·건빵 판매량이 4배(334%) 이상 늘었다. 서양식 디저트는 5060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케이크·머핀·파이 판매량이 2배(130%) 이상 증가했다.

◇위메프,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물티슈’


위메프는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유아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베베숲 아기 물티슈’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브라운 아기 물티슈’, ‘페넬로페 썸머 기저귀’, ‘나비잠 기저귀’, ‘하기스 팬티 기저귀’가 뒤를 이었다. ‘베베숲 아기 물티슈’는 누적판매 10만8000개를 돌파했다. 위메프는 오는 22일까지 베이비위크를 열고 다양한 유아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티몬, ‘모바일에서는 즉석 삼계탕보다 전복이 인기’


티몬은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전복 매출이 크게 늘어나 즉석 삼계탕의 매출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복 매출은 258% 상승하며 즉석 삼계탕 매출을 추월했다. 티몬은 올해 초부터 전복 가격이 떨어져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전복 수요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SK플래닛 시럽 월렛, 이디야커피 멤버십 제공


SK플래닛은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Syrup Wallet)’이 ‘이디야커피(EDIYA COFFEE)’의 스탬프 멤버십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음료를 구매한 뒤 ‘시럽 월렛’으로 ‘이디야 멤버스’ 바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스탬프 12개를 모으면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 1잔(R사이즈, 2800원)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