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완전 요금제 출시…경쟁사 대비 1만원 비싸

공유
1

SK텔레콤, 완전 요금제 출시…경쟁사 대비 1만원 비싸

SK텔레콤은 18일 서울 중구 T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완전 무제한 요금제인 ‘인피니티’는 월 10만원에 데이터 완전무제한과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은 18일 서울 중구 T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완전 무제한 요금제인 ‘인피니티’는 월 10만원에 데이터 완전무제한과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SK텔레콤이 월 10만원에 속도와 용량 모두 제한이 없는 완전 요금제 ‘인피니티’를 출시했다.

경쟁사 비교해 혜택은 비슷하지만, 1만원 가량 비싼 요금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
SK텔레콤은 18일 서울 중구 T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데이터 완전무제한과 VIP 혜택을 제공하는 ‘인피니티’ 요금제를 출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인피니티 요금제는 한 달에 10만원만 내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VIP 혜택과 매월 가족에게 최대 40GB를 공유 할 수 있다.

하지만 가격 경쟁력은 아쉬운 대목이다.

KT의 완전 요금제 가격은 8만9000원, LG유플러스는 8만8000원으로 각각 책정했다. 반면 SK텔레콤의 완전 요금제는 10만원부터 시작된다. 1만원 넘게 비싼 셈이다.

SK텔레콤은 VIP 혜택으로 충분히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입장이지만, 경쟁사와 차별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SK텔레콤의 인피티니 요금제 이용자들은 ▲6개월마다 스마트폰 교체 혜택 ▲연간 로밍 쿠폰 12장, 공항 라운지 쿠폰 4장 ▲연간 영화 티켓 30장 ▲스마트워치 요금 무료 등 4가지 VIP 혜택 중 한 개만 선택할 수 있다.
KT의 완전 무제한 요금제는 6600원 상당의 '올레 TV 데일리팩'을 제공하고 단말보험, 세컨드 디바이스 이용요금 무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 그룹장은 “월 6만9000원의 ‘라지’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는 100GB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개인 이용자에게 적합하다”며 “속도 제한이 있을 뿐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부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