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유, 한국 진출한다…잠실 롯데월드몰에 9월 1호점 오픈

공유
1

지유, 한국 진출한다…잠실 롯데월드몰에 9월 1호점 오픈

지유가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한국 런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타일링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했다. 사진=임소현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지유가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한국 런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타일링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했다. 사진=임소현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오는 9월 1호점을 오픈하며 한국에 본격 진출한다.

지유는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한국 런칭 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유의 성장전략과 한국 진출과 관련된 향후 계획을 밝혔다.
지유는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 리테일링이 지난 2006년 런칭한 브랜드로, 2013년 해외 사업을 시작한 이래 중국, 홍콩, 대만에 이어 오는 9월 1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레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다.

유노키 오사무 지유 대표이사 사장은 “런던과 도쿄에 위치한 R&D 센터의 연구에 기반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과 매장, 온라인 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을 연계하는 차별화되는 쇼핑 서비스로 현재 일본 및 해외 시장에서 총 393개(현재 7월 기준)의 매장을 운영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노키 오사무 지유 대표이사 사장이 19일 한국 런칭 기자간담회에서 인시말을 하고 있다. 사진=임소현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유노키 오사무 지유 대표이사 사장이 19일 한국 런칭 기자간담회에서 인시말을 하고 있다. 사진=임소현 기자.

지유의 국내 첫 매장은 오는 9월 14일 오전 10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420평 규모로 오픈한다.

남성, 여성 및 키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하며, ‘오버 사이즈 코트’와 ‘스키니 팬츠’ 등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해 특별 디자인한 상품들도 선보인다.

또한 매장 내에 컬러 및 메이크업 등 패션과 관련된 전문적인 연수를 받은 ‘GU 어드바이저’를 상시 배치,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유는 디지털 플랫폼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 다음달 1일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하고 9월 1일에는 온라인 스토어를 먼저 오픈한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지유 브랜드 및 상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오사토 히로후미 에프알엘코리아 지유한국사업책임자는 “오랜 시간 준비해 온 한국 진출을 알리게 돼 대단히 기쁘며, 한국 소비자들의 감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과 서비스로 한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패션 감각이 뛰어난 고객들이 많은 한국은 지유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지유가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