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 출범… 창업 지원

공유
0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 출범… 창업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정부가 시스템반도체 분야의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경기 성남 분당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시스템반도체는 자동차와 바이오 등 다른 산업과 융합을 통해 고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창업 기업이 올해 1개에 그치는 등 생태계 전반이 침체된 상태다.

이번에 출범한 센터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창업공간부터 자금과 기술, 마케팅, 인력까지 일괄적으로 돕는다.

예비창업자는 전자부품연구원 시스템반도체플랫폼 연구센터에 입주해 기술개발과 창업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시제품 제작 등을 통해 창업 가능성을 검증받을 수 있다.

또한 반도체협회와 전자부품연구원 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 공간을 제공하며 연구소와 대학 등이 보유한 기술 이전을 지원한다. 창업자금 확보와 투자 유치에 총 2000억원 규모의 반도체성장펀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성장단계의 기업에는 국내외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을 돕는다. 양질의 인력 확보를 위한 국내 대학방문 로드쇼와 채용박람회 참가도 지원된다.

지원 대상 기업은 내달 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인호 차관은 “반도체 설계기업이 차세대 기술을 확보해 혁신성장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