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男性 건강상식] 사람 중독시키는 합법적 마약 10가지

공유
4

[男性 건강상식] 사람 중독시키는 합법적 마약 10가지

약국과 상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약 존재

우리 주변의 약국과 상점에는 간단하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마약이 존재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우리 주변의 약국과 상점에는 간단하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마약이 존재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일반적으로 우리는 마약(痲藥)에 대해 생각할 때 모르핀, 코카인, 아편 등과 같은 물질에 한정해 생각한다. 그러나 마취 작용을 하며 습관성을 가진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면 중독증상을 나타내는 물질 모두를 마약이라 할 수 있다. 또 우리 주변의 약국과 상점에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약이 존재한다. 정상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독되기 쉬운 최악의 마약 10가지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① 담배
노골적으로 말하면 담배는 사람을 죽일 수도 있다. 최근 워싱턴이 발표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만 명의 흡연자 그룹 내에서 약 67%가 습관적인 흡연으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② 술(알코올)

술(알코올)은 사회에서 휴식을 위한 윤활유 역할을 하지만, 매우 중독성이 강하다. 전문가들은 알코올 중독에 걸린 사람들은 48시간 안에 관련 증상을 보이며, 이는 주변의 누구나 발견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한다.

③ 지방분해제(팻버너)

몸매를 가꾸고 원치 않는 지방을 태우는 것은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지방분해제(Fat Burners)가 얼마나 위험한지 모른다. 사실 알약과 흥분제 등 지방분해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심한 경우 심장마비와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④ 아데랄
마약으로 분류되는 아데랄(Adderall)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유지하고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한다. 그러나 아데랄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그 약의 나쁜 면이 활성화 된다. 레이싱 사고, 자살 성향, 극단적인 체중 감량, 그리고 과민 반응 등 다양한 결과를 남긴다.

⑤ 항우울제

항우울제(Antidepressants)의 가장 무서운 부분은 환자가 복용을 중단한 후에 반드시 부작용이 일어난다는 사실이다. 국제적인 신경정신학자인 피터 브레긴(Peter R. Breggin, MD) 박사와 같은 전문가들은 환자들이 자살과 자해로 눈을 돌리는 경향이 있다고 경고했다.

⑥ 스테로이드

비록 어떤 상황에서는 스테로이드(Steroids)가 유익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과도한 스테로이드 사용은 많은 문제를 야기시킨다. 혈압 상승, 분노, 그리고 비이성적인 사고와 같은 부작용은 매우 흔하다. 만약 여러분이 알고 있는 누군가가 이 중독을 가지고 있다면 재빨리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⑦ 커피

대부분이 하루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즐기고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커피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면 어떨까? 만약 당신이 더럽고 끈적끈적한 피부와 기분 변동, 무기력하고 꽉 막힌 사고방식 등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한 경우라며 커피를 줄일 때가 되었음을 알아야 한다.

⑧ 진통제

지난주 미국 연예매체들은 미국 헐리우드 스타 맥컬리 컬킨이 심각한 헤로인과 마약성 진통제 옥시코돈 중독으로 6개월 시한부를 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처럼 진통제 남용은 전 세계적인 문제 중 하나다. 미국 인구의 거의 12%가 진통제에 중독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⑨ 기침약

환각을 일으키고 삶과 연결을 끊는 수단으로 처방전 없이 기침약을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 되고 있다. 특히 기침약의 성분인 덱스트로메트로판(Dextromethorphan)은 감기, 만성 기관지염, 폐렴 등의 치료제로 용량을 과다 섭취할 경우 향정신성의약품 LSD와 필적할 만한 트리피(Trippy)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⑩ 수면제

앰비엔(Ambien)과 같이 인기 있는 수면제에 의존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인체에 대한 약물 학대는 수년간 눈에 띄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특정 수면제의 중독성은 겨우 2주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며, 그로 인해 혼동, 땀, 환각, 그리고 신체 경련과 같은 불쾌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