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동네 반찬가게 시흥 편, 강릉 '순두부' '황칠해신탕' '짜장떡볶이' 위치&가격?!

공유
8

'생방송투데이' 동네 반찬가게 시흥 편, 강릉 '순두부' '황칠해신탕' '짜장떡볶이' 위치&가격?!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동네 반찬가게로 시흥 반찬전문점을 선정했다. 이날  '양양&강릉 3GO' 코너에서는 강릉 순두부, #맛스타그램 으로는 황칠해신탕, 인생분식으로는 짜장떡볶이를 소개한다. 사진=SBS이미지 확대보기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동네 반찬가게로 시흥 반찬전문점을 선정했다. 이날 '양양&강릉 3GO' 코너에서는 강릉 순두부, #맛스타그램 으로는 황칠해신탕, 인생분식으로는 짜장떡볶이를 소개한다. 사진=SBS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동네 반찬가게 시흥 편이 그려진다.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금요 특집으로 '우리 동네 반찬 가게'를 소개한다.
이날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발상의 전환으로 이뤄낸 최고의 맛' 편으로 시흥 <진하 반찬>을 선정했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양양&강릉 3GO' 여행 편으로 양양 <레포밸리>, 강릉 <토담순두부> 등을 방문한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보약보다 더 보약 같은 해신탕!' 편으로 서울대 맛집 <풍년옥>을 방문한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청춘, 그 찬란한 기억으로 이어지는 맛' 편으로 짜장떡볶이로 유명한 명일동 <꾸러기분식>을 선정했다.

'정보꿀단지' 코너에서는 '바다가 미래다! 귀어귀촌 시대' 편으로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8 귀어귀촌 박람회>를 둘러본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강릉 토담순두부
강릉 허난설헌 생가 입구에 위치한 시골집 분위기의 순두부 전문점으로 순두부전골이 유명하다. 메뉴로는 순부전골 8000원, 순두부백반 7000원, 두부전골 8000원, 모두부 6000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19 (지번: 초당동 388)

■ 풍년옥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대 맛집으로 닭요리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황칠과 문어 등이 들어간 보양식 황칠 해신탕(2인) 5만원, 황칠 갈비탕 1만2000원, 황칠녹두삼계탕 1만4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관악구 관악로15길 9 (지번: 청룡동 863-11)

■ 진하 반찬
시흥 정왕동 동네 반찬가게로 떡볶이, 순대, 튀김 등 분식과 도시락, 컵밥이 유명하다.
-위치: 경기도 시흥시 정왕신길로 49번길 19 (지번: 정왕동 1886-4)

■ 꾸러기분식
30년 전통 분식점으로 '짜장떡볶이'가 유명하다. 짜장모둠떡볶이(2인) 1만1000원이다.
-위치: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404 (지번: 천호동 24-2)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