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 신속 입고 권장

공유
0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 신속 입고 권장

이미지 확대보기
BMW 코리아는 13일 24시 기준 리콜대상 차량 약 10만6000대 중 9만6000명에게 안내를 취해 8만4000대(진단 완료 7만9000대)가 안전 진단을 완료했거나 예약 대기 중이며 점검을 받지 않은 나머지 고객에게 빠른 시일안에 진단을 받을 것을 권장하는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현재 안전진단 미완료 고객 중 휴가 및 국외체류, 주소지 변경, 폐차 등의 이유로 연락이 닿지 않는 고객 약 1만 명에게 여신금융협회, 중고자동차매매조합, 렌터카사업조합 등에 협조를 통해 적극 연락을 취해 끝까지 안전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BMW는 지난달 26일 자발적 리콜 발표 이후, 안전진단 미완료 고객에게 서비스센터 입고를 권장하고 있다. 전담 고객센터 가동,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렌터카 지원, 안전 진단 후 EGR 모듈 원인으로 화재 발생 시 신차 교환 등의 적극적인 후속 조치를 취하고 있다.

오는 15일 휴일 근무 및 16일부터는 평일 오후 10시, 주말 오후 4시까지 안전진단 서비스를 계속 시행할 예정이며 BMW는 정부 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4일 오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긴급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 리콜 대상차량에 대해 점검명령과 함께 운행정지명령을 발동해 주실 것을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