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이마트 GS수퍼마켓 이베이코리아 外

공유
0

[오늘 여기!] 이마트 GS수퍼마켓 이베이코리아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 ‘브랜드 슈퍼 e위크’ 개최


이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조미료, 과자, 대용식 등 가공식품부터 제지, 세제, 샴푸 등 필수 생활용품을 할인하고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인기 브랜드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브랜드 슈퍼 e위크’ 행사다. CJ, 코카콜라, 해태, LG생활건강 등 4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GS수퍼마켓.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개시


GS수퍼마켓은 지난 10일부터 전국 최저가 선물세트를 목표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GS수퍼마켓은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140여종 상품에 대해 최대 40% 사전 예약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고객의 선택의 기간을 넓히고자 추석 13일 전까지 예약 할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G마켓·옥션, 7월 이후 해외직구 시장 성장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7월 이후(7/1-8/13) G마켓과 옥션에서 거래된 해외직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전/디지털 품목이 전년 대비 2.7배(171%) 증가하며 전체 해외직구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달 1일자로 전안법 개정이 시행되면서 해외직구 거래 물량 자체가 늘어나고, 그만큼 품목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GS리테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GS리테일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패키지 디자인의 본상인 ‘위너(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유어스 아이스음료 파우치’는 GS25, GS수퍼마켓에서 3~4개월간 약 8000만개가 판매되는 대표적인 하절기 상품이다.

◇글로벌11번가, ‘국내거주 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11번가의 영·중문 통합 역직구몰 ‘글로벌11번가’는 국내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식품, 생필품, 패션상품 등 한국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Summer Best Item Hot Deal’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식품, 생필품, 패션잡화, 애견용품 등 50여종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다. 영어와 중국어로 상품설명, 결제수단, 할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G9, 돌맞은 ‘신선지구’ 가파른 성장세 보여


G9는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식품 코너 ‘신선지구’가 가파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정육·수산·양곡·과일·채소 등 최고 품질의 농축수산물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지금은 프리미엄 간편 조리 상품(HMR)도 선보이고 있다. 오픈 1년을 맞은 지난 7월 한 달간의 거래규모는 오픈 당시보다 596% 증가하며, 몸집을 7배 가까이 불렸다.

◇티몬, ‘제철식품 기획전’ 개최


티몬은 치솟는 물가에 특히 신선식품의 가격부담이 커짐에 따라 포도, 배 같은 과일부터 양파, 버섯 등 다양한 제철 농산물 300여종을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제철식품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또 우체국과 함께 신선식품 무료반품관을 개설해 상품 품질에 불만족 시 무조건 무료반품 해준다.

◇위메프, 엘리시안강촌 시즌권 단독 판매


위메프는 엘리시안강촌 얼리버드 시즌권을 오는 31일까지 특가에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웰리힐리파크 시즌권도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단독으로 함께 선보인다. 이번 얼리버드 시즌권은 정규 스키시즌 기간 동안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리프트 티켓이다. 새벽, 야간 등 영업시간 기준 전 시간대 이용이 가능하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