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시문화재단, 오는 15~16일 제2회 세종호수예술축제(SLAF) 개최

공유
3


세종시문화재단, 오는 15~16일 제2회 세종호수예술축제(SLAF) 개최

center
제2회 세종호수예술축제 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달빛 품은 예술놀이터’ 주제로 제2회 세종호수예술축제(SLAF, Sejong Lake Art Festival)를 개최한다.

세종호수예술축제는 호수공원을 중심 무대로 해서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의 문턱은 낮추고 국내 우수한 공연단체를 초청해 공연의 질은 높여 20개 이상의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개막 공연은 국내 최초 LED 조명으로 달을 형상화해 제작된 공연 ‘달빛드론’과 여성 타악그룹 ‘제이스틱’, ‘극단 하땅세’의 스크린을 이용한 가족 어린이극, 뮤지컬 배우 배해선이 ‘빌리 엘리어트 출연진’과 함께 꾸미는 ‘뮤지컬 갈라쇼’ 등으로 이뤄진다.
폐막 공연은 ‘라퍼커션’의 거리 퍼레이드, ‘아메리카 갓 탤런트 10’에 진출한 비보이 그룹 ‘애니메이션크루’의 댄스 공연, 국내외 페스티벌 초청 1순위인 아트 불꽃 퍼포먼스 그룹 ‘화랑’의 불꽃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형극단 피노키노’ 등 10개의 자유참가작 공연팀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작품 구매도 할 수 있는 15개 지역 공방들의 아트마켓도 마련된다.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광장에 설치된 피아노를 시민 누구나 연주할 수 있는 ‘길거리 피아노’, 예술과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플라잉 VR 체험’, 지역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하는 푸드트럭 존도 운영된다.

김혜옥 세종시문화재단 사무처장은 “이번 제2회 세종호수예술축제가 앞으로 세종시를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세종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