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성남 구미동에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 ‘오리뜰 어린이집’ 내년 3월 개원

공유
1

카카오, 성남 구미동에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 ‘오리뜰 어린이집’ 내년 3월 개원

- 제주, 판교 이어 성남 구미동 추가 설치, 임직원 거주지 고려

카카오가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 ‘오리뜰 어린이집’을 내년 3월 개원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가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 ‘오리뜰 어린이집’을 내년 3월 개원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카카오가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 ‘오리뜰 어린이집’을 내년 3월 개원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카카오는 제주도 본사의 ‘스페이스 닷 키즈 어린이집’과 판교 오피스의 ‘늘예솔 어린이집’에 이어 성남시 구미동에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을 추가 설치한다.
실제로 카카오의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의 거주지역을 기반으로, 접근성과 주변환경 등을 분석해 위치가 결정됐다.

카카오가 현재 운영중인 제주 본사와 판교의 두 어린이집 정원은 각각 180명과 300명으로, 여기에 ‘오리뜰 어린이집’의 정원을 합산하면 총 752명에 이르게 되며, 이는 국내 IT기업 직장 어린이집 중 최대 규모에 해당한다.

새롭게 개원하는 ‘오리뜰 어린이집’은 연면적 4337㎡의 규모로 272명의 정원, 총16개 학급으로 운영된다. 5개의 실내 특별 활동실, 도서 쉼터, 블럭놀이 코너, 학부모 대기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카카오 미래지원파트 배은재 파트장은 “임직원의 육아 부담 완화와 업무 몰입도 제고를 위해 새로운 어린이집을 판교 인근에 추가 개원하게 됐다”며 “자녀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