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글, AI 스피커 '구글홈·구글 홈 미니' 국내 정식 출시…"오케이 구글 노래 틀어줘"

공유
0

구글, AI 스피커 '구글홈·구글 홈 미니' 국내 정식 출시…"오케이 구글 노래 틀어줘"

-18일 부터 한국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 지원

구글이 어시스턴트 기반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구글 홈·구글 홈 미니 사진= 표진수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이 어시스턴트 기반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구글 홈·구글 홈 미니 사진= 표진수기자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구글이 어시스턴트 기반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구글은 11일 한남동 행사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AI 스피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국내에 정식 발표했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이날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오는 18일 정식 출시된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AI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AI 스피커로 "오케이 구글" 혹은 "헤이 구글" 한 마디면 사용자가 집 안에서 다른 일을 하면서 음성으로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음악 감상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고, 캘린더를 확인하거나 리마인더를 설정하는 등 하루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도 있다.

또한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소음이 있는 환경이나 먼 거리에서도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문맥을 빠르게 파악이 가능하다.

특히 구글 홈은 오는 18일부터 사용 가능한 한국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 미리 두 가지 언어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말하는 언어를 인식해 해당 언어로 답변하는 '다중언어' 모드도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 홈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돼 있어 말 한마디로 일상생활의 다양한 작업에 유용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벅스뮤직,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음악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고 크롬캐스트가 TV에 연결돼 있는 경우 프리미엄 TV 시청도 가능하다.

구글 계정을 연동하고 보이스 매치를 설정하는 경우 구글 어시스턴트로부터 하루 일정, 선택한 매체의 뉴스 브리핑 등 개인화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구글 홈은 전 세계 225개 이상의 홈 자동화 파트너 기기들과 호환돼 5000개 이상의 제품을 집 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핸즈프리 스마트홈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LG전자의 에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과 호환돼 음성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미키 김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한국에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바쁜 한국인들이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된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통해 말 한마디로 홈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개인 비서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일상 생활에 유용한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14만5000원, 5만9900원으로 11일부터 구글 스토어, 하이마트, 옥션 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배송은 18일부터 시작되고 일렉트로마트, 이마트 등 에서도 구매할 수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