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BL생명 대학생 인턴들에게 'abl'이란?…바이럴 영상 공개

공유
0

ABL생명 대학생 인턴들에게 'abl'이란?…바이럴 영상 공개

ABL생명 대학생 인턴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바이럴 영상 'ABL의 의미'.이미지 확대보기
ABL생명 대학생 인턴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바이럴 영상 'ABL의 의미'.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중국에 본사를 둔 ABL생명은 자사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abllife)에 2018 하계 대학생 인턴들이 제작한 바이럴 영상 'ABL의 의미'를 11일 공개했다.

ABL생명은 올해 초부터 SNS를 통해 '가족사랑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 영상은 ABL생명 하계 대학생 인턴들이 직접 기획, 콘티, 촬영, 연기 등 제작 전 과정을 맡아 두 달간의 인턴기간 동안 함께 했던 ABL생명과 ABL생명 가족의 의미를 3분 내외의 영상에 담은 것이다.
특히 현대 직장인에게 또 하나의 가족인 '회사'에 대해 사회 초년생인 대학 인턴으로서 느끼게 된 새로운 점, 고충, 의미 등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지난 7월 ABL생명이 2018 미스코리아 본선 진출자들과 제작했던 SNS 감동 영상, '가족의 의미'를 패러디 한 것도 웃음 포인트 중 하나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김희주 인턴(이화여자대학교, 25세)은 "방송 예능 PD를 꿈꾸고 있었는데, ABL생명 인턴기간 중 기업 바이럴 영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매우 기뻤다"며 "실무를 배우고 함께 작업한 인턴 동료들과도 가까워질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변성현 ABL생명 마켓전략실장은 "실제 현대 직장인들은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만큼 회사 동료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한다. 회사와 동료∙선후배의 소중함을 다룬 이번 바이럴 영상은 ABL생명의 '가족사랑 캠페인'과 일맥상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국내 유수 대학들과 산학연계 제휴를 맺고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두달간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