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벅스, 국내 음원 업체 최초 '구글 홈·구글 홈 미니' 음악 서비스 연동

공유
0

NHN벅스, 국내 음원 업체 최초 '구글 홈·구글 홈 미니' 음악 서비스 연동

-지난 2017년 9월부터 구글 어시스턴트에 서비스 연동

NHN 벅스 CI이미지 확대보기
NHN 벅스 CI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NHN벅스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오는 18일 국내 출시 예정인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에 국내 음원 업체 중 최초로 벅스의 음악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11일 밝혔다.

구글 홈, 구글 홈 미니는 구글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기술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한 음성 인식 스피커다. 벅스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구글 어시스턴트에 서비스를 연동해 왔다. 지속적으로 관련 기능을 고도화 해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에도 최적화 된 음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오는 18일부터 구글 홈, 구글 홈 미니 이용자는 기기와 연동된 구글 홈 앱에서 벅스 계정에 접속한 후, “오케이 구글, 벅스에서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 틀어 줘”와 같은 음성 명령으로 음악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벅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내 구글 홈 팝업스토어에서 기기를 구매한 인원에게 벅스 300회 듣기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벅스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우수성을 인정 받은 구글 홈 기기와 벅스의 고도화된 음악 서비스가 만들어낼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벅스가 가진 음악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글 홈 기기에 최적화 된 기능을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명령어 패턴 분석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