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코트라, 12월 베트남서 기계산업전시회 연다…"수출길 확대"

공유
2

[글로벌-Biz 24]코트라, 12월 베트남서 기계산업전시회 연다…"수출길 확대"

-호치민 기계협회 공동 호치민서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앞으로 기계산업 분야에 있어서 베트남 수출길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엑스는 호치민 기계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제1회 베트남 기계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또 코엑스 외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도 참여한다. 코엑스와 KOAMI가 국내외 제조업계의 베트남 공장 이전 수요에 발맞춰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전시회를 추진한 것.

업계에서는 해당 전시회를 통해 기계 및 부품류의 대 베트남 수출 플랫폼 구축 및 한-베트남 기계산업 교류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시회는 베트남, 한국, 일본, EU, 중국 등 국내외 350개 기업이 참가하고, 500여 개 부스가 열릴 예정이다. 이 가운데 베트남에서 지원하는 산업 제품 쇼부스도 200여 개 마련된다.

전시회에서는 주로 기계, 장비, 액세서리 및 제조, 건설 및 전기 재료와 같은 전형적인 산업 제품이 선보여진다.

특히 올해 전시회는 유명한 기업의 첨단 기술 및 의료, 관광 도구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코트라와 베트남 과학기술부(MOST)의 협력으로 한국 기업의 기술 제품 전시공간이 마련되고, 베트남-한국 비즈니스 연계 산업 지원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