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양사 큐원 상쾌한, 소비자가 직접 뽑은 숙취해소제품 브랜드 1위

공유
0

삼양사 큐원 상쾌한, 소비자가 직접 뽑은 숙취해소제품 브랜드 1위

삼양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양사 제공
삼양사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18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대상’에서 환 형태 숙취해소제품 큐원 ‘상쾌환’이 숙취해소 제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은 해당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가격, 디자인, 사용 편의성 등을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해 선정한다. 지난 7월 13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 이번 조사에는 전국에서 1241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을 고농축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와 섭취 편의성도 높다.

삼양사 내부 자료 집계 결과에 따르면 출시 이후 현재까지 상쾌환의 누적 판매량은 2천 5백만 포를 넘어섰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1천만포 이상을 판매하며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렸다.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 중에서는 부동의 1위를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유지 중이다.

상쾌환의 가격은 1포(1회분, 3그램)에 29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자료제공: 삼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