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대구신보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공유
0

우리은행, 대구신보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창재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겸 부동산금융그룹) 부행장(사진 왼쪽)과 이찬희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창재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겸 부동산금융그룹) 부행장(사진 왼쪽)과 이찬희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20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 이찬희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대구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재단에서 발급한 15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서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5년간 최대 1.5% 포인트(연 0.3% 포인트)의 보증료가 우대된다.‘대구신보 소상공인 통장’을 추가 이용시 각종 은행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대구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과 연계할 경우 대구시로부터 대출이자의 일부(최대 2.4%)를 1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보증서 담보대출 지원대상은 대구신용보증재단의 기준에 따라 우리은행이 추천한 소상공인과 창업기업 등이며, 재단과 은행 영업점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전국지역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혁신벤처 기업 등의 성장을 돕는 생산적 금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권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