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석유화학, 31년 무분규 임금협상 체결

공유
0

금호석유화학, 31년 무분규 임금협상 체결

임금협상에 참가한 김헌준 울산고무공장 부위원장(왼쪽부터), 이치훈 여수고무공장 노조위원장,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 노태영 울산수지공장 노조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이미지 확대보기
임금협상에 참가한 김헌준 울산고무공장 부위원장(왼쪽부터), 이치훈 여수고무공장 노조위원장,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 노태영 울산수지공장 노조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31년째 분규 없이 임금협상을 체결했다.

금호석유화학은 20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노동조합 대표들과 만나 임금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사장, 송석근 부사장, 이치훈 여수고무공장 노조위원장, 노태영 울산수지공장 노조위원장, 김헌준 울산고무공장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금호석유화학 노사는 올해 임금을 전년 대비 2% 인상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탄력근무제 도입을 통해 근로자들이 근무시간을 자율적이고 유동적으로 설계하는 청사진에 합의하고 세부 시행방안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금호석유화학은 2001년부터 1사 3노조 체제를 통해 각 사업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채 사장은 “노사가 한마음으로 협상을 이뤄 결코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회사가 일보 전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전사적인 차원에서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것을 당부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