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화학,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특별 강연 진행

공유
0

LG화학,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특별 강연 진행

LG화학 신입사원 6명이 임원들과 '밀레니얼 세대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행사를 가졌다. 사진=LG화학.이미지 확대보기
LG화학 신입사원 6명이 임원들과 '밀레니얼 세대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행사를 가졌다. 사진=LG화학.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화학 신입사원들이 임원 워크숍에서 소통방법에 대한 발표를 하며 수평적 조직문화 만들기에 나섰다.

LG화학은 지난 20일 오산 LG화학 리더십센터에서 열린 임원 리더십 워크숍에서 신입사원 6명이 국내외 임원 및 공장장, 연구위원 등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소통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들이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신입사원들은 ‘밀레니얼 세대는 자기중심적이며 회사와 구성원에 대한 애정이 부족하다’ ‘기성세대와의 소통을 꺼려한다’ ‘스펙은 좋은데 그에 비해 일을 잘 못하고 정신력은 약하다’는 편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주은 사원은 “젊은 세대가 직장을 찾을 때 업무도 중요하지만 워라밸을 유지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기준”이라며 “일과 개인적인 삶이 균형을 유지될 때 업무도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주완 사원은 “일방적인 지시의 소통이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방식의 소통이 필요하다”며 “보다 구체적이고 세세한 업무 지시가 업무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했다.

신입사원들은 임원들이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최서연 사원은 “‘하루에 세 번 칭찬하기’처럼 횟수를 정해놓고, 후배들의 사소한 것에 대해서도 칭찬을 해주고, 가끔은 후배들에게서 그들의 노하우와 최신 트렌드를 배우는 것도 서로가 소통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올해 들어 수평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박진수 부회장은 ‘스피크 업(Speak-up)’이라는 주제로 직원들을 만나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듣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만 1600명의 직원들과 직접 만났다.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 바이오, 신소재 등을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면서 임직원 수가 크게 늘었다. 2012년 1만2000여 명이던 국내 임직원 수는 현재 1만8000여 명으로 50% 이상 늘었다. 20~30대 직원도 같은 기간 7000여 명에서 1만1000여 명으로 증가했다.

LG화학 관계자는 “20~30대 직원들이 전체 직원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세대 간 편견을 극복하고, 이해할 수 있는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