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필리핀 RCBC은행, 기업고객 연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유
1

KB국민은행-필리핀 RCBC은행, 기업고객 연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필리핀 RCBC은행과 기업고객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두번째부터)이길성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 엘리자베스 에반젤리스타 코로넬(Elizabeth Evangelista Coronel) RCBC은행 부행장. 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필리핀 RCBC은행과 기업고객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두번째부터)이길성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 엘리자베스 에반젤리스타 코로넬(Elizabeth Evangelista Coronel) RCBC은행 부행장.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20일 필리핀 Rizal Commercial Banking Corporation(이하 RCBC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고객 연계 프로그램을 도입해 양국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21일 밝혔다.

RCBC은행은 필리핀 현지 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 지난 1976년부터 현지은행 최초로 한국계 기업 대상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한국인 매니저들로 구성된 전담 부서(Korea Business Relationship Office)를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길성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와 엘리자베스 에반젤리스타 코로넬(Elizabeth Evangelista Coronel) RCBC은행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행간 기업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국간 실시간 기업송금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공동마케팅 △기업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필리핀 현지 기업금융 부문 강자인 RCBC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필리핀 진출 기업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행간 협업을 통해 양국 기업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