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추석연휴 IT비상운영계획 점검

공유
0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추석연휴 IT비상운영계획 점검

왼쪽부터 NH농협손해보험 계세경 IT본부장, NH농협손해보험 이익행 전략총괄부문장,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NH농협손해보험 오병관 대표이사.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NH농협손해보험 계세경 IT본부장, NH농협손해보험 이익행 전략총괄부문장,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NH농협손해보험 오병관 대표이사.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21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NH농협손해보험(이하 '농협손보') IT본부를 방문해 비상운영계획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농협금융은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상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시스템 사전점검 및 증설 조치를 완료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비상운영 기간 중에는 주요 거래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24시간 즉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농협손보는 추석연휴 중 22~23일 이틀간 기존 목동에 위치한 전산시스템을 의왕 NH통합IT센터로 이전하고 재정비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농협손보는 이전기간 중 홈페이지, 모바일 등을 통한 거래가 중단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사전 공지하였으며, 콜센터를 통한 사고접수 업무는 이전기간 중에도 운영함으로써 고객불편을 최소화했다.

이날 김 회장은 센터이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NH통합IT센터의 최첨단 시설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더 혁신적이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당부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