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휴(休)테크'] '추석맞이' 전국 곳곳에 행사·즐길거리가 한가득

공유
2

[추석 '휴(休)테크'] '추석맞이' 전국 곳곳에 행사·즐길거리가 한가득

사진=서울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서울시 제공
추석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서울에서는 서울광장에서 22일(토)부터 24일(월)까지 평화와 화합의 한가위 달맞이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전통무용, 트로트, 비보잉, 팝페라, 퓨전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24일에는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명절 특별프로그램 <추석 놀:음>이 열린다. 또한 국악당에서는 미래의 명곡이라는 제목으로 창작국악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볼거리가 풍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세종문화회관 일대에서 제5회 서울국제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도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과 서울로미디어캔버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 <좋은 삶>도 가족 단위 관람객이 찾기 좋은 행사이다.

인천도호부청사에서는 추석 다음 날인 9월 25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18 추석맞이 민속문화축제>가 진행된다. 전통문화 체험과 민속놀이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월미공원 만남의 광장에서도 9월 24일(월)과 25일(화) 오후 1시~4시 <2018년 한가위 민속한마당>이 열린다. 사물놀이, 북청사자놀이와 판소리, 모둠 북, 버스킹 공연과 아이와 함께하는 탈 만들기 체험, 에코백 만들기 등 남녀노소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도에는 전철 여행을 추천한다. 소요산 산림욕장, 남한산성, 서울대공원, 양평레일바이크 등이 추석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강원도는 홍천9경과 팔봉산, 미시령 터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여 관광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충북문화관은 충북을 찾는 귀성객과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24일 추석 당일을 제외한 22~26일에 정상 개관할 예정이다. 숲속 갤러리에선 10시부터 18시까지 손희숙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충북문화관 신나는 토요한마당' 행사가 오는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전남에서는 순천 낙안읍성에서 전통떡 만들기, 형틀 체험과 풍물한마당을, 국립나주박물관에서는 25~26일 어린이들이 '신나는 우리 전래놀이'를 즐길 수 있다.

24~25일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수묵 캘리그래피, 수묵 목판 체험, 수묵화 체험을 할 수 있고, 평화광장에서는 수묵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25~26일 진도 운림산방에서는 진도 민속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이 직접 수묵화를 그려볼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전주한옥마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전북은 전주 한옥마을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찾아가보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22일과 23일에는 전주를 대표하는 전통문화공연인 전주마당창극 '변사또 생일잔치'가 전주한벽문화관 혼례마당에서 펼쳐진다.

25일에는 '놀부가 떴다 시즌2'가 전주소리문화관에서 추석특별공연으로 선보인다.

22일, 25일, 26일에는 전주기접놀이와 실버취타대가 남천교 청연루에서 경기전까지 '전통연희 퍼레이드'를 한다.

경북지역에서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과 간송 조선회화 명품전에 가보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대구미술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구미술관

특히 간송 조선회화 명품전은 관람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간송문화재단 측과 대구 미술관이 협의해 전시를 연장해 26일까지 진행된다.

경남에서는 김해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경남 내 농촌교육농장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통영 나폴리 농원, 사천 콩지은교육농장, 창원 도담도담 자연놀이 교육장, 밀양 청정표고마실 농촌교육농장, 합천 특별한 정원 교육농장, 의령 일편단심 농장, 김해베리팜 농촌교육농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홍성일 기자 seongil.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