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보름달 한강서 보세요"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서울 달맞이 명당'

공유
0

"추석 보름달 한강서 보세요"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서울 달맞이 명당'

추석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는 동작대교 노을카페. 사진=서울시
추석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는 동작대교 노을카페. 사진=서울시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한강달맞이 테마 베스트 3>을 발표했다.

◇ 낮에는 문화체험, 밤에는 달구경까지 문화공간에서 즐기는 일석이조 달맞이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한강 일몰이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노을이 지고 보름달이 차오르는 광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석연휴 기간에도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 전투식량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은 전시된 군함에 대한 설명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을 수 있다. '전투식량 체험'은 비상 또는 훈련 시 사용했던 전투식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황홀한 야경이 반기는 탁 트인 다리 위에서 달구경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다리로 조성된 <광진교>는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나 달빛이 비춘 아차산과 고덕·암사 생태경관보전지역의 고즈넉한 풍경은 놓치기 아까운 풍경이다.

광진교 하부에 매달린 형태의 '광진교8번가'는 바닥유리를 통해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독특한 공간으로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개방시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강 다리위에서 탁 트인 전망과 함께 달구경을 하고 싶다면 <구름·노을카페>를 추천한다. 동작대교에 위치한 '구름까페(상류)'와 '노을카페(하류)'는 야외 옥상 전망대를 갖추고 있어 한강 다리 중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며 간단한 식음료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 선상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달빛 데이트

한강에서는 달맞이도 선상에서 즐길 수 있다. <반포한강공원>에서는 색색깔의 물줄기가 유려하게 춤추는 '달빛무지개분수', LED조명으로 둘러싸여 밤이면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세빛섬'까지 선상에서 바라보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세빛섬에 위치한 수상레저시설인 '튜브스터'는 최대 6명까지 탑승가능한 원형모양의 보트로 음식 반입이 허용되며 추석 연휴기간 자정까지 운영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한강유람선>에서 특별한 달맞이를 즐길 수도 있다. 이랜드크루즈는 오는 25(화)까지 '한가위 불꽃크루즈'를 운영한다.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감미로운 재즈공연과 더불어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쇼까지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선착장 둔치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투호를 비롯한 6종의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강물에 비친 만월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한가위 정취를 만끽하는 색다른 방법이 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한강에서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