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12시간 다이어트, 10일에 –6kg 와일드망고 효능효과…'와일드망고 물' '와일드망고 셰이크' 만드는 법

공유
101

'살림9단의 만물상' 12시간 다이어트, 10일에 –6kg 와일드망고 효능효과…'와일드망고 물' '와일드망고 셰이크' 만드는 법

27일 방송된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2회에서는 '명절 때 찐 살 쏙~빼주는 12시간 다이어트' 특집으로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 와일드망고 씨앗을 이용한 12시간 다이어트로 10일만에 평균 6kg를 감량한 '와일드망고물'과 '와일드망고셰이크'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사진=TV CHOSU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7일 방송된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2회에서는 '명절 때 찐 살 쏙~빼주는 12시간 다이어트' 특집으로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 와일드망고 씨앗을 이용한 12시간 다이어트로 10일만에 평균 6kg를 감량한 '와일드망고물'과 '와일드망고셰이크'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사진=TV CHOSU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와일드 망고 씨앗을 이용, 12시간 다이어트로 10일에 6kg를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됐다.

27일 방송된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2회에서는 '명절 때 찐 살 쏙~빼주는 12시간 다이어트' 특집으로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했다.
안지현 전문의는 12시간 다어어트 비법으로 첫째, 살 빠지는 착한 탄수화물을 먹을 것, 둘째 단백질 식품을 먹을 것을 권했다.

12시간 다이어트란 하루 24시간 동안 12시간은 먹고 나머지 12시간은 안 먹고 금식하는 일종의 간헐적 다이어트를 말한다.

여기서 착한 탄수화물은 통밀, 고구마 등 가공 과정이 짧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말한다.

안지현 전문의는 통밀가루는 식이섬유가 많이 소화흡수가 느리고 포만감을 줘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10일 동안 12시간 다이어트에 참가한 사례자로는 서모씨(33), 송모씨(32), 김금희(62)씨가 출연했다. 서씨는 12시간 다이어트 체험 전 몸무게 101.3kg로 초고도비만에 속했다. 송씨는 약 82kg, 김금희씨는 72.8kg로 "폐경기 이후 급격히 몸이 불어났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12시간 다이어트 10일 체험 후 서씨는 95kg로 6.3kg 감량했다. 송씨는 6.1kg 감량, 김금희씨는 66kg로 6.6kg를 감량했다.
12시간 다어어트로 굶지 않고 맛있게 먹으면서 살을 뺀 식탐 킬러 비법은 바로 와일드망고 씨앗이었다. 사례자들은 식전 30분 전에 비법 물인 와일드망고 물을 마셨고 배고플 때 수시로 사과, 당근과 함께 와일드 망고 젤리를 섞어서 갈은 비법 셰이크를 마셨다고.

안지현 전문의는 "와일드 망고 물은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식사량을 반으로 줄여준다"고 강조했다. 또 "와일드망고 젤리가 들어간 셰이크는 배고플 때 마다 수시로 마셔주면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와일드망고는 일반 망고와 달리 아프리카 야생에서 자라는 망고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과육이 아닌 와일드망고 씨앗 안에 들어있다"고 부연했다.

안지현 전문의는 "우리 몸에는 식욕을 조절하는 렙틴 호르몬이 있다. 와일드망고 씨앗이 렙틴 호르몬을 정상으로 만들어 식탐을 조절한다. 또 유산소 운동 시 지방을 분해하는 아티포넥틴 호르몬 분비되는 데 와일드 망고 씨앗이 아디포넥틴 분비에 도움을 준다"고 와일드망고 씨앗의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

안 전문의가 "12시간 마시기만 해도 식탐을 잠재워준다. 조금씩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 세상 편한 다이어트다"라고 강조한 '와일드망고 물'과 '와일드망고 젤리 셰이크'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와일드망고 물

-재료: 물 1컵,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 반 스푼

<와일드망고 물 만드는 법>
1. 물1컵에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 반스푼을 섞어준다.

2. 식사 전 30분에 와일드망고 물을 마시면 식사량을 반으로 줄여준다.

■ 와일드망고 젤리 사과당근 셰이크 레시피

-재료: 사과 반개, 당근 반개, 와일드망고 젤리 1스푼

<와일드망고젤리 셰이크 만드는 법>
1. 믹서에 사과 반 개, 당근 반개, 와일드망고 젤리 1스푼을 넣고 곱게 간다.

2. 와일드망고 젤리 셰이크를 12시간 동안 배고플 때마다 수시로 마신다. 포만감을 줘 식사대용으로 가능하다.

한편, 안지현 전문의는 "단 와일드망고 하루 권장량은 300mg이다. 과다섭취시 배가 더부룩하고 설사를 할 수도 있다"며 주의점을 밝혔다. 또 "식약청 인증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