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가을엔 바람따라 걷는다'...강화 나들길 15코스

공유
0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가을엔 바람따라 걷는다'...강화 나들길 15코스

강화나들길 15코스2(남장대와 강화읍 전경). 사진=-강화군. 이미지 확대보기
강화나들길 15코스2(남장대와 강화읍 전경). 사진=-강화군.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서울 근교 나들이하기에 좋은 장소를 찾는다면 강화나들길 15코스 '고려궁 성곽길'을 추천한다.

강화나들길은 어느 계절 어느 코스를 걸어도 풍경이 아름답고 시원하지만, 특히 시원한 바람과 청명한 하늘이 좋은 가을에 걷기 안성맞춤인 길이 바로 15코스 고려궁 성곽길이다.
고려궁 성곽길은 강화읍을 에워싸고 있는 강화산성을 중심으로 걷는 길로 남문을 출발하여 남산 정상 남장대와 국화저수지 산책로를 지나 서문을 둘러보고 다시 북문을 지나 북산 정상 북장대를 돌아내려오는 코스다. 총 11km에 4시간 정도 소요되어 트래킹족들에겐 걷기 딱 좋은 거리다.

특히, 남장대와 북장대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은 단연 일품이다. 남장대에 오르면 강화읍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고, 북장대에서는 저 멀리 북녘 땅까지 내려다 보여 막혔던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남산에 있는 청하동 약수터와 북산에 있는 오읍약수터의 시원한 약수물 한잔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보너스 같은 곳이다.

올 가을 시원한 바람과 숲길, 그리고 아름다운 하늘빛이 있는 강화나들길에서 심신을 힐링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