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상수훈’의 유영의 감독(대해 스님), 얄타에서 '황금평화상' 수상

공유
4

‘산상수훈’의 유영의 감독(대해 스님), 얄타에서 '황금평화상' 수상

‘산상수훈’의 유영의 감독(대해 스님)이 4일(현지 시간) 얄타에서 '황금평화상'을 수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산상수훈’의 유영의 감독(대해 스님)이 4일(현지 시간) 얄타에서 '황금평화상'을 수상하고 있다.
유영의 감독(대해 스님,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원 원장)이 4일(현지 시간) 얄타에서 영화 '산상수훈'(주연 백서빈)으로 종교화합을 통한 세계평화에 공헌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세계동맹 피스메이커'에서 주는 '황금 평화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노벨평화상 수상자 고르바초프도 수상한 권위 있는 평화상이다.

'세계동맹 피스메이커'는 지구상의 평화와 안전의 수립이라는 가장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는 고귀한 활동으로 높은 수준의 영적 발전을 이루어 도덕적 모범이 되는 전 세계의 분야별 최고 지도자에게 국제적인 인정과 상을 수여함으로써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해 조직된 동맹이다.
황금 평화상은 영원한 인간의 가치를 증진하는 인본주의, 관용 및 자비에 기반하여 위대한 업적을 이룬 진정한 평화주의자에게 세계동맹 피스메이커에서 주는 상이다.

장편 데뷔작 '산상수훈'은 인간의 본질을 얘기하는 작품이며, 인간의 본질은 전 세계의 공통된 가치관이자 평화를 상징한다. 얄타 평화회담이 열렸던 얄타는 우크라이나 남부에 위치한 휴양도시이다.

장・단편을 통 털어 극장용 개봉작 최초인 이 작품은 전 세계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체복사리 영화제, 소치영화제 등에서 수상한 이 작품으로 대해 스님은 전 세계 유명 대학에서 특강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세계동맹 피스메이커' 집행위원회는 "모든 종교의 목적도 본질이 평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현상적인 차원에서 평화를 이룬 것에 반해 본질적이고 근원적인 면에서 평화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대단히 높게 평가했다. "또한 영화로 '평화의 해결책'을 내놓은 아이디어에 경의를 표하며 본 상을 수여한다"고 시상 이유를 밝혔다.


장석용 글로벌이코노믹 문화전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