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삼치조림vs이보은 대파밥상 열전

공유
33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삼치조림vs이보은 대파밥상 열전

11일 오후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4회에서는 '기찬 밥도둑 열전! 10월 제철밥상' 특집편으로 유귀열 조리리능장, 이보은 요리연구가, 연예인 집밥의 여왕 김형자 씨가 출연한다. 사진=TV CHOSUN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후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4회에서는 '기찬 밥도둑 열전! 10월 제철밥상' 특집편으로 유귀열 조리리능장, 이보은 요리연구가, 연예인 집밥의 여왕 김형자 씨가 출연한다. 사진=TV CHOSUN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10월 제철 식품인 삼치와 대파 등으로 만든 밥상이 공개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4회에서는 '기찬 밥도둑 열전! 10월 제철밥상' 특집편으로 유귀열 조리리능장, 이보은 요리연구가, 연예인 집밥의 여왕 김형자 씨가 출연한다.
이날 유귀열 기능장은 10월 제철 생선 삼치로 만든 삼치조림을 선보인다.

박경호 한의학 박사는 "난 이런 삼치 처음 먹어봤다. 이 삼치는 3대가 기억할 맛이야"라고 감탄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보은 씨는 가을 제철 대파로 만든 소고기불고기 등 일품요리로 만든 대파밥상을 공개한다. 특히 이보은씨는 "제철 대파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품요리다. 대파 한 가지에다가 특급 비법만 들어가면 마성의 밥상이 완성된다"고 밝혀 대파 밥상 비법은 과연 무엇인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김형자 씨는 "제주도에서 먹었던 그 맛집의 그 맛 그대로 집에서 맛 볼 수 있게 하겠다. 매콤 달콤 새콤 인기메뉴를 준비했다"며 10월 제철 꽃게로 만든 양념게장 만드는 법 등을 내놓는다.

10월 제철 재료로 만드는 기찬 밥도둑 열전 '살림9단의 만물상'은 11일 밤 11시에 전파를 탄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