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마트, 생명존중 문화 확산 위한 ‘게이트키퍼’ 양성

공유
0

롯데마트, 생명존중 문화 확산 위한 ‘게이트키퍼’ 양성

롯데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마트는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범사회적인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롯데마트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하는 1만명 ‘게이트키퍼’ 양성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게이트키퍼(Gatekeeper)’란 자신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의 ‘변화’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위험 신호를 파악해 도움을 주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까지도 존중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생명사랑 지킴이’를 이르는 말이다.

지난 2016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한해 한국에서 1만3000여명이 자살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인구의 약 5% 수준인 256만여명이 자살을 생각해 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마트는 지난 9월 6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한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에 이어, 롯데마트 임직원 스스로가 자신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위험 신호를 파악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나와 타인의 생명이 소중하다는 점과, 나와 타인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1만 명 ‘게이트키퍼’ 양성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이를 위해 보건복지부 중앙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15일과 18일 양일간 800여명의 본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수료 시에 ‘게이트키퍼’ 공식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10월부터 점포별로 생명존중 캠페인 홍보 동영상과 포스터 게재하고 오는 12월까지 점포 직원들에 대해 순차적으로 생명존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월별 점포와 1:1로 결연된 사회복지시설과 함께 진행하는 샤롯데 봉사단 나눔활동과 연계해 생명존중 문화 확산 활동과 다음달부터 전국 10개 점포별 문화센터에서 생명존중 관련 강좌를 개설을 통해 일반 고객에까지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