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친환경·고효율로 유럽 공조 시장 정조준

공유
0

LG전자, 친환경·고효율로 유럽 공조 시장 정조준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LG전자 전시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LG전자 전시관.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친환경·고효율 ‘총합 공조 솔루션’을 앞세워 유럽 공조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16~18일 열리는 공조 전시회 ‘칠벤타(Chillventa) 2018’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고효율 냉난방 솔루션뿐 아니라 고객이 공조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도 함께 소개했다.

또 부품, 완제품, 설계, 제어 등에 총합 공조 역량을 갖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조 제품의 핵심부품인 고효율 컴프레서를 소개하는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LG전자가 유럽 공조 전시회에서 부품 경쟁력을 소개하는 부스를 따로 꾸민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는 가정, 상가 등 중·소형 공간뿐 아니라 오피스나 호텔까지 다양한 공간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멀티브이 엠은 실외기를 구성하는 압축기와 열교환기가 각각의 모듈로 설계된 유럽 특화형 제품이다. 설치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장소에 적합하다.

LG전자는 최근 유럽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친환경 보일러도 소개했다. 써마브이는 외부 공기에서 얻는 열에너지를 난방에 사용하는 공기열원식 히트펌프를 사용한다. 화석연료를 태워 나오는 열로 난방하는 일반적인 방식에 비하면 환경 친화적이다. 써마브이 모노블럭은 실외기와 실내기가 하나로 합쳐져 설치도 간편하다.

또 LG전자는 ▲인공지능 인체감지 기능을 탑재한 4way 실내기 ▲냉·난방뿐 아니라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한 제어 솔루션 비컨 ▲공간에 최적화된 공조 시스템을 설계하는 LG만의 엔지니어링 솔루션 등도 소개했다.

LG전자는 고효율 핵심부품도 대거 소개했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와 트윈 로타리 인버터 컴프레서 등은 LG만의 고효율 인버터 기술이 집약된 압축기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고효율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총합 공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