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흥행보증수표' 조정석...그래도 실패한 작품은?

공유
2

'흥행보증수표' 조정석...그래도 실패한 작품은?

이른바 '흥행보증수표'인 배우 조정석은 앞으로 개봉될 영화 '마약왕'과 '뺑반'에서 주연을 맡았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른바 '흥행보증수표'인 배우 조정석은 앞으로 개봉될 영화 '마약왕'과 '뺑반'에서 주연을 맡았다. 사진=뉴시스
지난 8일 가수 거미와 결혼한 배우 조정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조정석은 건축학계론에서 '납뜩이' 역할을 맡아 관객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후 그는 영화계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며 총 8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5편은 흥행에 성공했지만 아쉽게도 3편은 실패했다.

조정석은 건축한개론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아 영화계에 수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이후 출연한 영화 '관상'은 913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성공을 거둔 바 있다.
그가 출연한 영화는 총 8편으로 5편이 흥행했다. 출연한 작품 중 62.5%가 성공을 거둔 셈이다.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으로 보면 7편으로 4편으로 57%가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3편의 작품은 아쉽게도 흥행에 실패했다.

흥행에 실패한 작품으로 '강철대오:구국의 철가방', '특종:량첸살인기', '시간이탈자'가 있다. 각각 23만, 61, 120만의 관객에 그쳤다.

다음 조정석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인 '마약왕'과 '뺑반'에서 개인 흥행률을 높일 수 있을지 기대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